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홀리그라운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round::Builder'(https://www.ground-builder.co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회사'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하며, 'Ground::Builder'를 통해 제공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 회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상품'이란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구매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에 대한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연결 화면 등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즉시 공지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이용 대금 등을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법령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구매 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의 입력
- 약관 내용, 청약 철회 권리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 방법의 선택

제11조(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2조(지급 방법)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 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수령 시 대금 지급
- 적립금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제13조(수신 확인 통지·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4조(재화 등의 공급)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15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 철회 등)
이용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17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 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회원 가입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19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는 재화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사이트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1조(지식재산권 및 콘텐츠의 귀속)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계약 관계에 있는 선생님들과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모든 소유권을 보유합니다.

제22조(분쟁 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로 합니다.
이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6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